본문 바로가기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1회 리뷰(2024) - 초능력 가족과 얽히는 여주인공

우당탕 엔지니어 2024. 5. 13.

첫 드라마 리뷰를 작성해 봅니다!! 굉장히 주관적인 생각, 시선으로 이루어집니다.

전체적인 줄거리 리뷰보다는 인상깊었던 장면에 대해서 저의 생각을 끄적여보는 방법으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히어로는-아닙니다만-포스터
포스터

 

 

퇴근하고 OTT시청을 하는데, TVING을 이용합니다.

 

TVING을 보던 중, 최신 드라마인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를 시청해봤습니다.!!

 

 

 

현대병에 걸려서 초능력을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가족들

도다해와-복이나가-함께-식사하면서-이야기중인-장면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1회 리뷰(2024) - 초능력 가족과 얽히는 여주인공

 

도망가요, 이 집에 얽히지 말고 도망가라고요
우리 가족 뭐 이상한 거 못느꼈어요?
우리가족은요
초능력가족이에요

 

여주인공인 도다해는 남주인공인 복귀주의 딸인 복이나에게 초능력 가족인 것을 듣게 됩니다. 하지만 현재, 초능력 가족들은 현대병에 걸려 초능력을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복만흠 - 꿈에서 미래를 볼 수 있지만 불면증에 걸려 잠에 잘 못들기 때문에 미래를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복동희 - 날 수 있는 능력이 있지만 비만으로 인해 능력을 잃었습니다.

복귀주 - 눈을 감고 행복했던 기억을 떠올리면 그 때로 되돌아 갈 수 있는 능력을 가졌지만 현재 어떤 과거도 행복하게 느껴지지 않아 초능력을 잃어버렸습니다.

 

 

초능력 가족들은 불면증, 비만, 우울증(?) 등으로 인해 모두 능력을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요즘 주변에 보면 흔히들 있는 증상들인 것 같습니다.

 

작가는 현대인들의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발생된 질병들을 비판하고자 했을까요?? 아니면 현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질병들을 단순히 작중 상황을 만들기위해 넣었을까요??

 

작가의 의도는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저는 괜히 비판하는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ㅋㅋㅋ 제가 비관적일까요??

 

저도 이 3가지를 분명하게 겪어 본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는 겪어본 것 같습니다. 또한,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질병들입니다.

 

살이 평소보다 많이 쪘을 때, 근심이나 걱정으로 인해 잠에 편히 들지 못할 때, 나쁜 상황들의 연속으로 의욕이 저하되고 침울해 질 때, 

 

이러한 상황들을 다 겪어봤습니다. 

 

평소의 나와 다른 컨디션으로 살게 되고 , 평소에 해내던 일들을 실패하고, 집중을 못하게 되었습니다. 

 

초능력 가족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문제가 있는 상황속에서 극복해내는 초능력 가족들을 볼 수 있지 않을까요??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도 포기하지 말고, 이겨내 내일도 힘내서 앞으로 걸어가봅시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인용된 문구와 사진의 저작권은 해당 방송국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