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 에이트 쇼 THE 8 SHOW 2화 리뷰(2024) - 계단을 뛰면 시간이 오른다??

우당탕 엔지니어 2024. 5. 20.
 
The 8 Show (더 에이트 쇼)
8명의 인물이 8층으로 나뉜 비밀스런 공간에 갇혀 ‘시간이 쌓이면 돈을 버는’ 달콤하지만 위험한 쇼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시간
(2024-05-17~)
출연
류준열, 천우희, 박정민, 이열음, 박해준, 이주영, 문정희, 배성우
채널
Netflix

 

안녕하세요, 오늘은 더 에이트 쇼 THE 8 SHOW 2화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더 에이트 쇼 THE 8 SHOW 2화 리뷰

 

8번 여자가 THE 8 SHOW에 들어오는 과정을 보여주면서 시작됩니다. 

 

3번 남자와는 상황이 달라 보입니다. 3번 남자는 빚에 쫓겨 다니다가 자살시도까지 했지만, 8번 여자는 헤비메탈 음악을 들으면서 하얀 드레스를 입고 당당하게 입장합니다.

 

번호를 고를 때도 아무런 고민도 하지 않고, '어느 것을 고를까요~'를 외치면서 가볍게 고릅니다.

 

 

 

 

계단 오르기를 통해 시간을 늘린다??

 

참여자들은 시간을 벌기를 원했습니다. 시간이 많아야 THE 8 SHOW에 오랫동안 있을 수 있고, 돈을 많이 벌어서 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8번 여자는 계단을 오르면 시간을 벌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다들 계단을 오르자, 시간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를 알게 된 이후로부터, 다들 계단을 매일 오르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매일 같이 계단을 오르자 배는 더 고파지고, 도시락의 양은 정해져 있었습니다. 12인분

 

따라서, 그들은 계단 오르기를 나눠서 하기 시작합니다. 하루에 4명씩 번갈아가면서 계단을 오르고, 그 4명이 남은 도시락 4인분을 먹기로 합니다.

 

주최 측은 아마 이 상황을 모두 지켜보고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참가자들이 두뇌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고 싶은 걸까요?? 

아니면 이 상황을 어떻게 헤쳐나가는지 보는 걸까요??

 

 

하지만 위기는 찾아옵니다. 참가자 8명 중 1번 남자는 다리가 불편한 사람입니다. 다리를 절고 다녀 계단 오르기를 어려워합니다. 이에 역시, 불만을 갖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6번-남자가-1번-남자의-손을-힘껏-쎄게-잡고-있다.
계단을 잘 오르지 못하는 1번 남자의 손을 꽉 잡는 6번 남자

 

계단을 잘 오르지 못하는 1번 남자를 위해 대신 오르겠다고 나서는 2번 여자와, 3번 남자가 있습니다. 2번 여자는 대신 계단을 오름에도 불구하고 당연하게 도시락을 1번 남자에게 주고, 3번 남자는 계단을 올랐기에 배가 고팠지만, 주변 사람들의 시선에 신경 쓰며 자신도 도시락을 먹고 싶었지만 1번 남자에게 도시락을 줍니다.

 

이러한 모습조차도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남 눈치 보지 않는 사람, 눈치 보는 사람. 

각자의 캐릭터를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그러다가 1번 남자는 이런 상황이 더욱 미안해져서 자신이 참가자들의 배변봉투를 모두 받겠다고 합니다. 자신의 방에 배변봉투를 나둘 생각인 것입니다.

 

1번 남자는 '어떤 마음에 있어 이런 행동을 한 것일까' 궁금했습니다.

제 생각으론 참가자들 사이에서 자신의 역할이 사라진 것에 대한 스스로의 불편한 마음일까요, 많은 사람들에게 소외될까 걱정이 돼서 한 행동일까요.

아직까지는 1번 남자가 어떤 인물인지 예측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점점 계단 오르기를 통해 오르는 시간은 줄어들고 있었습니다. 계단을 아무리 올라도 시간이 늘지 않았습니다. 12시 자정까지 모두 다 같이 계단을 열심히 오르고는 각자 방에 들어간 후,

 

아침 8시가 되어 밖에 나와보니, 똑같이 시간이 늘지 않아 30분 밖에 남지 않은 상황이 왔습니다.

 

다같이 급하게 계단을 오르기 시작합니다. 그러다, 4번 여자가 간질로 인해 입에 거품 물고 쓰러지게 됩니다.

 

참가자들은 시간으로 간질 약을 구매하려고 하지만, 역시 반대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간질로 안죽는다며, 약을 사지 말라고 하는 사람. 6번 남자

 

6번 남자는 어떤 사람일까요

다리가 불편한 1번 남자에게, 간질로 인해 거품을 물고 쓰러진 4번 여자에게 

불만을 갖습니다. 

사회적 약자에게만 못되게 구는 사람을 풍자하고자 하는 캐릭터 같습니다.

 

 

 

사람들은 6번 남자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약을 사려고 하고, 6번 남자는 끝까지 약을 못 사게 방해합니다. 

다투고-있는-사람들
약을 못 사게 방해하는 6번 남자와의 다툼이 생긴 2번 여자

 

다툼이 일어나고 있는 중, 8번 여자는 미친듯이 웃기 시작합니다. 다들 놀라 8번 여자를 쳐다보는데,

 

알고 보니 시간이 40시간이나 이미 받았던 것입니다.

 

이로 인해, 사람들은 계단 오르기를 통해 시간을 받는 것이 아니란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럼 시간이 늘어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7번 남자가 답합니다.

 

7번-남자가-카메라를-노려-보고-있다.
주최측이 보고있는 카메라를 노려보는 7번 남자

 

보시기에 재미있어야겠죠.

하며 2화는 끝이 납니다. 

 

 

7번 남자는 SHOW 내에서 BRAIN역할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SHOW 내부에서 상황을 정리해 주고, 규칙이나 해야 할 일, 각자의 역할을 정해줍니다. 

또한, 스스로 이 SHOW가 무엇을 위한 것인지 생각도 하며, 계속해서 고민을 하면서 이 SHOW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유일하게 머리를 쓰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7번 남자가 천재처럼 보이지는 않습니다. 평범한 사람들 중 조금 뛰어난 사람. 딱 그정도의 수준으로 이 SHOW에 참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7번 남자는 오히려 주최측에 휩쓸려 SHOW에 참여하게 되지는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자신이 올바르게 생각하고 있다고 착각하게 만들 것 같습니다.

7번 남자는 이 SHOW를 어떻게 해결해 나갈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또한 이 7번 남자는 8번 여자에 대한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을까도 궁금합니다.

 

 

다음화가 기다려집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인용된 문구와 사진의 저작권은 해당 방송국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