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을 되찾아주는 드라마를 보고 싶다면 I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11화

우당탕 엔지니어 2024. 6. 12.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남다른 능력을 지녔지만 아무도 구하지 못했던 남자가 마침내 운명의 그녀를 구해내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시간
토, 일 오후 10:30 (2024-05-04~)
출연
장기용, 천우희, 고두심, 수현, 박소이, 오만석, 김금순, 류아벨, 최광록
채널
JTBC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11화 리뷰

 

 

복귀주는 결국 도다해를 만나게 되고, 같이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복귀주와 꼭 붙어 있는 도다해

 

도다해는 복귀주에게 과거로 가서 자신을 구하지 말라고합니다.

복귀주는 자신이 당장은 안가고, 아주 먼 미래에 모든 행복을 다 누리고 가겠다고 합니다.

 

같이 데이트 하는 둘

 

둘은 데이트를 즐깁니다. 행복한 시간을 최대한 많이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고 결국 복씨네 집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복만덕은 복귀주가 죽게 될 것이라는 것을 복이나가 알았다고 복귀주에게 말합니다.

복귀주는 자신의 딸이랑 대화를 하는데, 복이나는 모든 것을 자신이 망쳤다고 합니다.

어린 아이에게 힘든 상황이 놓인 것 같습니다.

 

 

도다해와 복만덕의 대화

 

도다해는 미래를 바꿀 수 있다고 하지만 복만덕은 그럴 수 없다고 합니다. 도다해는 자신을 구한 사람이 복뒤에 붉은 반점이 있었는데 현재 복귀주에게는 보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복만덕은 꿈은 예지몽이 아니라 저주였다고 합니다.

 

복만덕이 자신의 꿈에서 복동희가 서럽게 울고 있었다고 합니다. 동희 꿈 망친 것에 모자라 자신이 동희의 결혼까지 망칠 수 없다고 합니다. 

도다해는 복만덕이 꿈꾼 미래를 바꾸기위해 행동합니다.  복동희 예비 신랑의 불륜 장면을 캐치해 협박을 합니다. 돈을 내놓고 파혼하라고. 

복동희 예비신랑 협박하는 도다해

 

 

 

 

행복이 초능력을 이끌어 준다.

복동희의 초능력 사용을 못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복귀주는 어린 시절에 복동희가 많이 먹고 통통했지만, 그때가 더 잘 날아 다녔다고 합니다. 그것은 그때 복동희는 행복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몸무게가 문제가 아닐지도 모릅니다. 무엇보다 행복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안행복하다고 합니다. 뚱땡이 초딩시절보다 지금이 훨씬 날씬한데 날지도 못하고 행복하지 않다고 합니다.

남매의 대화

 

 

복만덕의 꿈이 전부가 아님을 깨달았다.

불륜을 저지르는 복동희 예비 신랑

 

복동희의 예비 신랑은 미래의 신혼집에서 불륜을 저지릅니다. 

하지만 이는 도다해 가족의 모든 계획에 이루어진 불륜이었습니다. 도다해가 불륜녀와 복동희 예비신랑에게 이곳에 오라하여 불륜장면을 포착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렇게 불륜 장면을 도다해와 복동희에게 들키게 됩니다.

그러다 복동희 예비신랑은 도다해에게 뜯긴 돈을 다시 빼앗어 오려다가 몸싸움에 그레이스가 떨어지는데, 이를 복동희가 날아서 구하게 됩니다.

 

도다해는 복만덕의 꿈에서 본 것이 전부가 아님을 깨닫게 됩니다.

복만덕의 꿈에서는 복동희와 그레이스 머리가 헝클어져 불륜으로 인해 싸우는 장면으로 오해했지만,

 

사실은 불륜으로 인해 벌어진 싸움의 끝을 해결함으로써 기뻐하는 장면이었던 것입니다.

기뻐하는 그레이스,복동희,도다해

 

그것을 알게 된 도다해는 복만덕에게 꿈을 마음껏 꾸라고 합니다.

복만덕은 자신의 꿈이 저주가 되고 있어 꿈을 꾸기 싫어해 불면증에 들게 된 이유 중 하나 이기도합니다.

 

 

 

아주 행복한 나날들을 즐기고 있는 복씨네 가족과 도다해 가족입니다.

도다해와 복귀주는 평소와 다름없이 즐겁게 데이트를 하는데, 미래의 복귀주가 찾아옵니다. 미래의 복귀주는 아무말 하지않고 슬픈 눈으로 웃으며 그들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미래의 복귀주가 데이트를 지켜본다.

 

미래의 안좋은 상황이 생긴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 같습니다. 미래에서 온 복귀주는 코트를 입고 있는 것과 얼굴의 생김새가 크게 변하지 않은 모습을 보니,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은 겨울에서 온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복만덕은 계속해서 불이 나타나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겁을 먹지만 그래도 제대로 지켜보려고 노력합니다.

 

복귀주는 과거로 돌아가 어릴적 도다해의 자전거 타는 것을 도와줍니다.

도다해가 행복해 했던 과거 중 하나인 첫 자전거 타기는 복귀주가 도와준 것이었습니다.

복귀주는 도다해가 자전거를 탈 수 있게 도와주다가, 원래는 닿지 말아야할 외부의 사물에 닿게 되어 목에 붉은 반점이 생기게 됩니다.

복귀주의 목에 붉은 반점

 

도다해의 과거에는 자신을 구한 사람의 목에 붉은 반점이 있다고 했는데, 곧 복귀주가 도다해를 구하러 갈 시간이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이번화가 끝이 납니다.

다음화는 마지막화로 찾아 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용된 문구와 사진의 저작권은 해당 방송국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