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에이트 쇼 THE 8 SHOW 5화 리뷰(2024) - 아래층 사람들의 반란, 그 이름은 바로 '혁명'
안녕하세요~ 오늘은 더 에이트 쇼 5화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4화에서는 6번 남자가 왕 게임에 개입을 통해 8번 여자의 편을 들면서 끝이 났는데요, 이어서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에이트 쇼 THE 8 SHOW 5화 리뷰
6번 남자가 입장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6번 남자는 안내문을 읽고, 2번 5번 6번 중 고민을 하지 않고 6번 카드를 고른 후, SHOW에 입장합니다.
자신의 방에 들어간 후, 복장을 갈아 입고 베개 하나만 구매하고 바로 취침에 들어갑니다.
7번 남자는 6번 남자에게 맞아 기절하고, 8층으로 끌려와 묶여있습니다.
6번 남자, 4번 여자와 8번 여자는 위층과 아래층을 나누면서 편을 먹으려고 7번 남자를 협박하고 있습니다.
아마, 위층 사람들끼리 편을 먹어서 아래층 사람들을 일 시키고, 자신들은 편하게 생활하려는 것 같습니다.
5번 여자는 4층 여자보다 위층 사람이지만, 이 SHOW 내의 모든 사람들이 다 같이 공정하게 지내자는 주의여서 5번 여자를 제외하고, 4번 여자를 편먹은 것 같습니다.
6번 남자는 1층, 2층, 3층, 5층을 돌아다니면서 야구방망이로 인터폰을 부숩니다. 이제부터 그들의 권력을 사용하려는 것 같습니다.
4명의 사람들은 새로운 게임을 제시합니다. 이 게임은 완전 이기적입니다.
그들은 나머지 4명의 사람들에게 시간을 벌라고 합니다. 시간을 벌 경우, 3시간당 1 코인.
1 코인으로는, 도시락 한 통, 물 한 통, 생필품 등등
각각 1코인으로 하나씩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듭니다.
결국 밥과 물을 하루에 하나씩 먹으려면 인 당 6시간, 총 4명이서 24시간을 벌어야 합니다.
시간을 벌지 못하면 밥도 못 먹게 됐습니다.
8층 여자와 6층 여자의 권력과 7층 남자의 BRAIN이 합쳐져서 계획적으로 부조리를 꾸미기 시작합니다.
나머지 참가자들이 반항을 하자, 6번 남자는 폭력과 테이저 건을 사용해 반항을 억제합니다.
그들은 새로운 게임을 제시합니다. 숨바꼭질, 스무고개, 카드 숫자 맞추기 등 여러 게임들을 합니다.
여기서 게임에 승리한 한 사람을 제외하곤, 3명의 사람들은 벌칙을 받게 됩니다.
벌칙은 4명의 모든 사람을 눈을 가리고
이긴 사람이 야구 방망이를 휘둘러 3명의 사람들 중 한 명을 칠 때까지 계속해서 휘두르게 합니다.
그렇게 벌칙까지 하고, 주최 측으로부터 받은 시간에 따라 코인이 지급됩니다.
코인은 4명 합해서 총 9개.
4명의 사람들에게 자신이 몇 코인을 받고 싶은지 쪽지에 적어서 내라고 합니다. 상의는 불가합니다.
4명이 적어낸 코인의 개수가 9개가 초과한다면 모두에게 코인을 주지 않겠다고 합니다.
즉, 4명이 합쳐서 9개 이하의 코인 개수를 적어내야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규칙을 내세워서 게임을 하다가 결국, 모두가 코인을 받지 못하는 날이 오고
더 이상 참을 수 없는 그들은 판을 엎으려고 계획을 짭니다.
1층 남자가 2층 여자와 3층 남자에게 쪽지를 건넵니다.
1층 남자가 신호를 던지면 그다음 날 아침 배송구를 타고 1층으로 집결하여 1층에 모여서 6층 남자를 맞닥뜨리려고 합니다.
약한 자들이 예상치 못한 곳에서 모이면 그만큼 힘이 불어난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런 계획을 짜던 도중, 7층 남자는 3층 남자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소리가 납니다.
7층 남자는 아래층 사람들이 배송구를 타고 내려간다는 것을 눈치챈 것 같습니다.
그리고 7층 남자는 6층 남자에게 협박을 당해 게임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 아래층 사람들에게 미안한 감정도 있어 그들을 도우려는 것 같습니다.
혁명이 시작된다.
그렇게 게임을 하면서 며칠이 지나고, 1층 남자가 신호를 보냅니다.
이 날 밤, 그들은 혁명을 일으키기 위해 1층으로 모입니다.
아침이 밝아 온 후, 1층 남자가 배가 아프다면서 소리를 지릅니다. 다들 1층으로 모여들기 시작합니다.
1층으로 들어온, 6번 남자.
6층 남자는 1층 방 안에서 3명의 사람들과 싸우게 됩니다.
그렇게 몸싸움을 한 후, 6층 남자는 테이건 총을 들어 3명의 사람들 향해 들면서 몸싸움은 끝이 납니다.
그들은 손을 들고, 겁을 먹고 있지만..
테이건 총의 총알은 이미 7층 남자가 빼놨었습니다.
7층 남자는 또다시 그들을 돕습니다.
그렇게 총알이 없는 것을 알게 된 2층 여자가 6층 남자의 얼굴을 가격하여, 6층 남자는 쓰러지게 되면서 5화가 끝이 납니다.
THE 8 SHOW에 참가하게 된 8명은 각각 모두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성격들은 실제 사회에서 모두 존재하는 사람들일 것 같습니다.
6층 남자는 모두의 공정함보다는 자신이 더 편하게 살고 싶고, 권력을 사용해 다른 사람들이 일을 더 하더라도 아무런 상관이 없는 사람입니다.
도덕적인 사고방식이 부족하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폭력적입니다. 이러한 사고방식은 폭력으로부터 나오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6층 남자는 자신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 신체가 크고, 힘이 강하기 때문에 무력을 사용해 제어하려고 합니다.
만약 자신이 가장 약한 사람이었다면, 무례한 모습을 계속해서 보일 수 있었을까요??
자신의 무력으로 인해 사람들을 괴롭히는 모습은 정말 보기 안 좋았습니다.
이 드라마가 단순 폭력적이라서 눈살을 찌푸려지게 되는 것이 아니라
폭력을 이용해 약한 사람들을 이용해 먹기 때문에 더 시청하기에 불편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결말은 봐야겠죠 ㅎㅎ
다음 화부터는 아래층 사람들의 혁명이 시작될 것 같은데, 재미있을 것 같네요!!
다음화에 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용된 문구와 사진의 저작권은 해당 방송국에 있습니다.>
'TV'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 에이트 쇼 THE 8 SHOW 7화 리뷰(2024) - 나는 현재 인간이 아니다. (0) | 2024.05.27 |
---|---|
더 에이트 쇼 THE 8 SHOW 6화 리뷰(2024) - 이타심, 그것은 양날의 검이 되었다. (0) | 2024.05.27 |
더 에이트 쇼 THE 8 SHOW 4화 리뷰(2024) - 8번 여자는 권력을 어디까지 사용할 것인가??! (0) | 2024.05.22 |
더 에이트 쇼 THE 8 SHOW 3화 리뷰(2024) - SHOW에 더 오래 있고 싶다면 주최측을 웃겨라?! (0) | 2024.05.21 |
더 에이트 쇼 THE 8 SHOW 2화 리뷰(2024) - 계단을 뛰면 시간이 오른다?? (0) | 2024.05.20 |
댓글